소액결제현금화란?
 
휴대폰/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해서 상품권,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등을 결제 후 이것을 현금으로 교환(판매 및 환전)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iPhone), 알뜰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구요. 선불폰에서는 소액결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소액결제를 이용한 현금화 방법이 가능한 이유는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통신사(SKT, KT, LG U+)에서 일정 금액의 소액결제 한도를 부여하게 되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자신이 가용한 소액결제 한도 범위내에서 원스토어, 티머니,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상품권,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등을 결제하고 이것을 현금으로 매입하는 업체나 구매를 원하는 개인에게 판매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 휴대폰 소액결제로 현금화를 해본 분들의 후기나 평가도 많이 있는데요. 사용자 후기를 살펴보면 신용불량 상관 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누구나 휴대폰결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손쉽게 거래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문화상품권이나 컨텐츠이용료(정보이용료)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SKT, KT, LG U+ 통신사 소액결제 한도와는 별도로(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대행사쪽의 정보이용료 한도도 생기게 되는데, 이 2가지 한도는 각각 최대 50~60만원이 부여되므로 합산하면 약 100만원 가량의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 휴대폰 개통시에는 최대 한도가 부여되지 않으며 3개월 이상 사용을 하게 되면 소액결제 한도를 상향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직접 현금처럼 사용할 수는 없지만 현금 환전성이 높은 상품권 등을 구매한 후 이것을 제3자에게 판매하게 되면 쉽게 현금화(現金化)가 가능하니 비록 편법이지만 현금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간에 거래할 때는 먹튀가 많으므로 현금교환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식업체에서 거래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아이폰으로 소액결제를 하게 되면 자신이 사용한 금액만큼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소액결제 한 금액이 합산되어 청구가 되므로 자신의 경제 여건에 맞게 꼭 필요할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결제 금액에 대한 연체는 이자율도 상당히 높으며 제때에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면 사용한도가 줄어들거나 정책에 막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